본문 바로가기

행사

인사말씀 사례

인사말씀 사례

 

발대식/ 병원/ 토론회/ 개막식/ 정기총회 등 인사말씀  

 

​1. 병원 원장님 인사말씀

직원 여러분, 과중한 업무에 피곤한 얼굴을 한 모습을 보니 마음이 아픕니다. 

코로나19는 계속되고 확진 환자뿐만 아니라 질병 환자도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날씨는 더욱 추워지고 있습니다.

 조금만 더 힘내시고 병원 최일선에서 일하시는 여러분들의 건강도 꼭 함께 챙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우리 병원은 바로 여러분들이 가장 중요하고 소중한 존재입니다. 

서로 격려하고 돌봐주며 힘든 시기를 이겨내길 희망합니다.  

 

​2. 대회 위원장님 인사 말씀

이렇게 화창한 가을날을 맞아 오랜만에 야외에 나와보니 세상이 이렇게 아름답고 멋지다는 것을 새삼 새롭게 느낍니다. 

아직 마스크를 쓰고 있고 코로나19는 우리 곁에 있지만 그래도 이렇게 멋진 날을 숨길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룹별로 거리를 두고 방역 지침을 준수하면서 오늘 대회를 성공리에 마칠 수 있기를 다 함께 노력합시다.

 마스크를 항시 쓰고 있어야 하니 너무 숨차지 않게 해주시고 손 소독제도 매시간 사용해주십시오.  

 

​3. 토론회 인사말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랜선 토론회에 참석해주신 참가자 여러분, 그리고 늦은 저녁임에도 불구하고 모니터 앞에 모여주신 시청자 여러분, 모두 감사드립니다. 

스튜디오에서 다 함께 얼굴을 마주하고 열띤 토론을 하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거리를 두고 차분하게 상대방의 의견을 듣고 기다려주는 온라인 토론도 상당히 의미 있는 방법이라 봅니다. 

오늘 우리는 새로운 방법으로 새로운 토론의 역사를 만들 것이기에 자부심을 갖고 임해주시길 것을 부탁드립니다.

 

​​4. 간담회 인사 말씀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간담회는 우리의 숙원 사업인 모임 공간 증축과 그간의 각 지역별 의견을 모아서 불만을 해소하고 의견을 통일하는 자리로 마련하였습니다. 

오랜만에 모인 만큼 반가움도 크고 쌓여있는 현안도 많습니다. 

하나도 놓치지 않고 모두 챙겨서 다 함께 만족하는 결과를 만들어보겠습니다.  ​

 

5. 전시회 개막식 인사 말씀
전국 지역에서 모여주신 조합원 여러분들 덕분에 오늘 전시회가 성공리에 개최되었습니다. 

개막식을 열며 여러분들의 얼굴을 마주하니 그동안 좀 더 자주 모시지 못했던 것 같아 죄송스러운 마음도 듭니다. 

모쪼록 오랜만에 여는 전시회이므로 즐겁게 즐기고 소통하며 관람객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6. 교장 선생님 인사 말씀

새 학기가 시작되면 새로운 교실, 새로운 선생님, 새로운 친구들과의 만남이 서먹서먹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 서먹함은 곧 다정함으로 바뀌고 즐거운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기에 여러분들의 초롱초롱한 눈빛과 튼튼한 어깨를 보면 든든한 마음이 듭니다. 

새 학기가 되었으니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하루를 소중하게 아끼면서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사회에 나가 열심히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여러분들의 선배들이 그랬듯이 우리 학교의 기풍을 이어가 건강하고 활기찬 학교를 만들어 갑시다.  ​​

 

7. 총 동문회장 인사 말씀

세월이 지나도 동문 여러분들을 만나 뵈면 그때로 돌아가 젊어지는 느낌이 듭니다. 

세월은 숫자에 불과할 뿐, 저는 늘 그 자리에서 그때의 모습으로 서 있는 듯하죠.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이렇게 동문회 행사 모임을 마련하면서 조금이라도 그때의 추억을 되살리며 앞으로 우리 동문들의 미래 발전일 기원하는 것이 바로 우리 동문회가 가야 할 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8. 제휴협약 인사 말씀

저희 회사에 먼저 멋진 제휴 제안을 해주시고 흔쾌히 손을 내밀어주신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희는 이번 제휴 협약을 계기로 세계 시장에 첫 발을 내딛게 되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만 머물던 초기 기업의 형태에서 이제야 글로벌로 나아갈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된 것입니다. 

저희가 가진 역량과 기술을 최대한 발휘하여 앞으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열심히 달려가겠습니다. 

동료로서, 또는 동반자로서 저희와 함께 해주셔서 마음이 든든합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9. 정기총회 인사말씀

회원 여러분, 관계사 여러분, 바쁘신 와중에 정기총회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매년 정기 총회를 준비하면서 소중한 시간을 할애해주신 감사의 뜻으로 의미 있는 총회를 만들려고 노력합니다.

올해도 공들여 준비한 총회이지만 다소 부족함이 있더라도 넓은 마음으로 양해 주시고, 시상식과 더불어 올해 사업 발표까지 적극 참여하여 한마음으로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10. 환경보호 발대식 인사 말씀

환경을 아끼고 보존하자는 아나바다 운동은 많은 것을 시사해줍니다.

작은 것도 아껴 쓰고, 버리지 말고 나눠 쓰며, 필요 없어진 것은 바꿔 쓰고, 새 거가 아닌 사용하던 것을 다시 쓰는 운동은 우리 생활 곳곳에서 힘을 발휘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오늘 환경보호운동협의회를 발촉 하면서 다시 한번 우리 아이들의 미래와 지구를 생각합니다.

앞으로 협의회 활동을 기대하며 오늘 모여주신 여러분들 모두에게 좋은 경험이 되도록 다 함께 노력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