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

구봉산(진안)을 기억하며

구봉산(진안)을 느끼다---행구봉산 행락산행

1. 산 행 일 : 2010. 5. 15(토) --- 2박3일(5.14. 15:00 서울 출발)

2. 가 는 산 : 구봉산(990m) --- 전라북도 진안군 주천면

3. 산행시간 : 11:40 ~ 18:40(7시간)

4. 가는사람 : 6명(산마루, 천사, 항상처음처럼, 황소걸음, 깐돌이, 유대감)

5. 일정

- 2010. 5. 14(금) : 서울출발(15:00) - 진안 토종닭 및 애저 구입(19:00)- 운장산휴양림도착(20:00)

- 휴양림 만찬(20:20∼01:00)

- 2010. 5. 15(토) : 아침식사겸 해장(09:00)-산행시작(11:40)-제1봉(13:20)-제6봉(15:00)-계곡족탕(16:30)-하산(18:40)
                                -하산주(19:00)-
산외면소고기(22:00)-모텔(23:50)

- 2010. 5. 16(일) : 모텔출발(08:30)-전주삼백집 해장국(09:00)-서울로 출발(09:30)-별내 추어탕뒷풀이(13:10)

휴양림에사 간담회 준비

늦은시간에 진안시내에서 진안 특산음식 애저와 우리의 단골이 되어버린 시골 토종닭집에서 1마리 사와 닭백숙 요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닭에는 온갖 한약재와 토종닭집 마당에서 캐온 더덕도 몇뿌리 들어갑니다.

기분짜에 유대감

유대감님의 기분이 아주 업되어 있습니다. --- 덕분에 자정이 한참넘는 시간까지 아주 즐겁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산행시간으로 아주ㅡ 늦은 시간에 구봉산에 오르기 위해 입구 산행 안내도를 보고 있습니다.
구봉산까지 2KM

40여분 산을 올랐나 봅니다.---어제 새벽까지 광란의 시간을 보내고 아침에 마신 해장술로 인하여 산을 오르기가 쉽지 않습니다.

제1봉

그래도 제1봉에 도착하였습니다.

제1봉과 용희

홀로 찍은 사진 얼굴과 1봉 표지석만이 나타납니다.

구봉산 제2봉
구봉산 제3봉
구봉산 제4

비바람에 파인 구봉산 제4봉 표지석

구봉산 제5
구봉산 제6봉
시오는 맨날 표지석을 저렇게 깔고 앉습니다--그러지 말라고 해도, 아마 산신령님이 노여워할 것입니다.
시오처람 앉아 봅니다.
바로 앞에 구봉산 정상이 보입니다.

저앞에 구봉산 정상이 --- 우린 정상을 가지 못했습니다. 시간이 늦어지고 다들 피곤해 하여 7봉을 조금 오르다가 하산하였답니다. 길도 없는 산길을 만들면서 어렵게 산을 내려 왔습니다.

내려오는 도중 계곡에서 족탕을 하고,

힘들게 가지고 간 막걸리와 소주도 기어이 바닥을 보고 내려왔네요.

구봉산 입구 마을을 지키는 솟대들.....

마을입구이 솟대들이 마을에 대한 신비감을 더해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산 끝 - 마을에 도착했습니다.
한가로운 시골길

우리가 처음 출발했던 지점에 도착하였습니다--- 산을 한퀴 빙 돌았나 봅니다.

주차장에 도착하니 시골 부부가 더덕과 취나물 땅드릅 그리고 머주를 팔고 있었습니다. 우린 거의 전부를 사주 었습니다. 아마 십몇만원어치는 샀을 겁니다. 더덕, 취나물, 산미나리, 땅드릅 각 5보자기와 머루주까지 ....
정읍 산외 한우촌

진안을 떠나 정읍 산외면 소고기 전문점에서 소고기를 마음껏 먹었습니다.--- 계산은 시오가 하고 제사용 산적까지 사주어 장모님 제사에 요긴하게 잘 썼습니다.

정읍 산외면 한우촌

식당 주인이 하룻밤 쉬어갈 숙소로 추천하여 들어간 모텔
전주 삼백집

아침에 전주의 유명한 해장국집인 삼백집에서 해장국으로 속을 다스렸습니다.---모주도 함께...

3일만에 서울로 돌아와 뒷풀이-마늘님도 함께 하였습니다.

예식장때문에 전날 서울로 온 명근이도 불렀더니 늦둥이 아들을 데리고 왔네요.... 소주도 상당히 많이 마셨답니다.  나는 장모닌 제사준비 때문에 일찍 들어가고....

운장산휴양림도착(1박, 20:00)-아침식사겸 해장(09:00)-산행시작(11:40)-제1봉(13:20)-제6봉(15:00)-계곡족탕(16:30)

-하산(18:40)-하산주(19:00)-산외면소고기(22:00)-숙소(2박, 23:50)